경제

의신면 남망산 등 21개소 ‘국가지점번호판’ 설치

작성 정보

  • 이원배 기자 작성
  • 작성일

컨텐츠 정보

본문

조난·응급 상황시 신속 대처 가능 

 

진도군이 남망산 웰빙등산로 등 주요 등산로 21개소에 ‘국가지점번호판’ 설치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.

‘국가지점번호’는 등산로·도서지역 등 사고취약지역에 위치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이 없어 등산객이나 자전거 이용자 등에게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그 장소를 알 수 있도록 표기하는 좌표이다.

1ae731cc81799d0a0ff6ef20ec62c6a8_1627384673_1485.jpg
 

전국을 가로, 세로 10m씩 격자형으로 구획을 나누고 구획마다 한글 2자리와 숫자 8자리로 구성된 고유 번호를 부여한다.

특히 집중호우, 폭설 등 응급상황 발생시 국가지점번호를 알려주면 119 등 신속한 출동으로 인명구조 등에 조기 대응이 가능하다.

이번에 설치된 ‘국가지점번호판’은 의신면 남망산 웰빙등산로 21개소 이다.

7월 현재 진도군은 총 184개소에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를 완료해 등산객과 관광객 등에게 조난·응급상황 대처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.

군은 매년 예산을 추가 확보해 등산로 등 위험지역에 국가지점번호판을 추가· 설치할 계획이다.

진도군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“국가지점번호판 설치로 위급상황 시 신고와 출동이 쉽고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”며 “번호판을 철저히 점검하고 관리해 관광객들과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  • 태그 관련 뉴스 가져오기

  • 관련자료

    경제

    최근 뉴스


    인기 뉴스


    전남경찰, 이동진 군수 소환조사
    주민 12명 백신 오접종…1차 …
    외국인 노동자 입국 과정 코로나…
    “급수선 예산 전용, 절차 어긴…
    농업기술센터 기구 축소 방침에 …
    진도군, 법규 무시하고 경로당 …
    180억원 의신천 공사, 준공 …
    <독자기고> 주민과 관광객 상생…
    코로나19 고비 넘기고 진정 국…
    진도풍경오토캠핑장 언택트 명소로…
    알림 0